주식 시간외 가격 확인하는 법


 

6월초중순부터 한주씩 사 모으기 시작한 신대양제지. 현재 나의 제지쪽 섹터 보유주는 신대양제지와 아세아제지가 있음. 코로나19로 인한 택배수요 증가로 골판지 매출이 오를 거라는 투자 아이디어로 모으기 시작했는데, 어째 계속 줄줄줄 흘러내리기만 하고 있었다. 떨어지는 날 한주 내지는 두주 사고, 또 떨어질때 사고 그러다 보니 어느새 46주나 생겨버렸네. 현재 내 주식계좌 총자산 5천2백만원 중 1천2백만원 정도를 가지고 한국 주식을 한다. 나머지는 미국 주식. 점점 제지주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가지고 나중에는 물타기 하는 게 좀 버거웠다. 뒤로 갈수록 조금씩만 삼. 그러다 이번주 들어서 조금씩 플러스로 전환이 되기 시작했는데, 그래도 나에게는 아직 마이너스다. 한참 멀었다.

나는 주식 매수/매도를 할 때 삼성증권 앱을 이용하고 있다. 앱에 보면 네이버/다음의 종목토론방에 링크가 걸려 있음. 그래서 가끔 들어가서 사람들이 써놓은 글을 본다. 이상한 사람들도 많지만 은근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어서 내 나름의 필터를 적용해서 읽어보고 있음. 대충 분위기 파악도 되고 말이다. 곡소리 날때 오른다고 하길래 ㅋㅋ

오늘 퇴근길, 아세아제지 게시판에 들어갔는데, 신대양제지 시간외 가격 급등 했다는 얘기가 있더군. 얼마나 올랐지? 어떻게 보는거지? ㅡ,.ㅡ 아무것도 모르겠더라고.. 그래서 찾아보게 되었다. 참고로, 나는 4개월차 주린이다.

주식 시간외 가격을 보는 방법은 우선 매수나 매도 버튼을 눌러서 주식을 사는 데로 들어간다.

 

그러면 이렇게 구매 옵션이 뜨는데, 여기에 보면 구분에 시간외단일가 라는 옵션이 있다. 이걸 선택해 주면 됨.

 

9%나 올라 있는 상태다. 그러면 나는 현재 -7%니까 내일은 +로 전환되며 시작하겠네. 아싸~ 드디어 끝나는 이 고통~ 정말 인내는 쓰고 길지만 그 열매는 달고 짧구나. 내가 매도를 결심할 수 있을 정도로 가격이 올랐으면 좋겠다. 자사주 매입 한다 이런 소리 나오던데, 상한가~~ 나도 상한가 한번 맞아보고 싶다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