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익절 주식

정다운 주가 폭등~

개인적인 주식일기일뿐 종목추천 아님


 

헷. 모바일로 썸네일 만들어봤다. ㅋㅋㅋㅋㅋㅋㅋ 블로그에 주식 일기 쓰는데 검색에서 이미지가 안잡히길래, 이렇게 하면 잡힐까 하고 해봄. 만약 된다면 계속 이렇게 썸네일 만드는 버릇을 들여야겠음.ㅋㅋ

 

https://setafreeall.tistory.com/34

 

한한령 해제? 오르면 팔아야지 오늘의 주식매매 (2020.06.30)

오늘 실검에 한한령이 핫하더니만, 화장품 관련주와 엔터주가 폭등했다. 사실 난 실검을 알기 전에 상한가 상승종목 보면서 왜 이렇게 화장품이 쭉쭉 가지, 하고 있다가 나중에 검색창을 보고 ��

setafreeall.tistory.com

오늘의 주식일기는 6월 말일에 쓴 이걸 먼저 봐야 한다. 이 날은 팬엔터테인먼트 주식을 매도한 날인데, 이날 정다운 주가도 9%쯤 올랐다. 계속 마이너스 되다가 이 날에 플러스로 전환 됐고, 안팔았음. 이땐 190주쯤 가지고 있었지. 정다운은 그냥 떨어지면 쫌 사고, 떨어지면 쫌 사고 이렇게 그냥 생각없이 가지고 있는 주식이다. 그렇게 평단가 낮추면서 있다 보면 느닷없이 오르는 날이 있는데, 그때까지 기다렸다 낼름 먹튀....................ㅋㅋㅋㅋ 주당 가격이 싸니까 이렇게 되는 것 같다. 물론, 회사가 튼튼한지, 재무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등의 여부는 확인을 하고 나서 이짓도 해야 되는것;; 그리고 큰돈으로 하지 않고 소액으로 한다. 나는 MAX 50만원으로 잡아두었음. 

7월 1일에 현금보유 비중을 위해 90주를 매도하고 (괜히 했어 ㅠㅠ), 100주를 묵혀둔 결과!

 

오늘 10%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함! 오전에 한번 뽝 올랐다가 흘러내리다가 오후에 또 한번 뽝!ㅋ

내가 주식을 올해 3/2에 시작했다. 정다운은 4월 중순? 정도부터 사기 시작했고, 5월에 한번 급등 나올 때 익절하고 그 뒤에 또 사서 모으다가 오늘 또 익절했다. 

 

쨔란.

살살 분할 매도를 한 결과 오늘 14%정도의 수익을 보았다. 100주 중에 99주 팔았음. 1주는 정찰병으로다가 남겨놓았다. 또 떨어지면 모아 나가기 시작해야지. 또 오르면? 그건 내꺼 아닌거지 뭐. 마지막 잎새 같은 마지막 1주는 정말 많이 오르면 팔아야겠다. ㅎㅎ 다시 떨어지면 줍줍하고. 어차피 내일의 주가는 내가 맞출 수 있는 것이 아니니, 오르면 이렇게 하고, 떨어지면 저렇게 해야지 하는 시나리오만 가지고 있으면 되는 것 같다.

아무튼 오늘은 하락장이었는데, 이 와중에도 오르는 종목은 있다. 낼름낼름 먹었다. 히히

난 뭔가 큰돈을 벌지는 못하더라도 이렇게 자주자주 익절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더 좋은 것 같다.ㅋㅋ 그래야 재밌음. 그러니 종목 찾기를 좀 더 가열차게 해보자!!! 산업을 이해하는 거긴 하지만 결국 '사람' 아니겠냐며~~~

 

+ Recent posts